GIGABYTE AERO X16 노트북 리뷰

오랜만에 노트북 리뷰로 왔네요 ㅎㅎ 이번에 소개할 녀석은 GIGABYTE AERO X16이에요. 솔직히 처음엔 기가바이트가 게이밍 노트북만 만드는 줄 알았는데… 요즘 크리에이터용도 잘 뽑더라구요.
첫인상: 알루미늄 바디가 예술
박스 열자마자 느낀 건… 실버 컬러 알루미늄 바디가 진짜 고급져 보인다는 거였어요. 플라스틱 느낌 1도 없고, 손으로 만져보면 차갑고 단단한 느낌이 확 와요. 지문도 잘 안 묻어서 좋음…

무게: 1.9kg 이하??
16인치인데 1.9kg이 안 된다고?? 처음엔 에이 설마~ 했는데 실제로 들어보니까 진짜 가볍긴 하더라구요. 뭐 맥북 에어처럼 깃털 같진 않지만, 이 정도 성능에 이 무게면 나름 괜찮은듯. 백팩에 넣고 다녀도 어깨 안 아플 정도…
CPU: AMD HX370 탑재
이 녀석 심장은 AMD Ryzen AI 9 HX370이에요. 요즘 핫하다는 AI 가속 기능도 들어있고, 멀티 태스킹할 때 진짜 쾌적함. 크롬 탭 20개 열어놔도 버벅임이 없더라구요. 영상 편집이나 코딩할 때도 충분할 듯?

디스플레이: IPS 패널
화면은 IPS 패널이라 색감이 나쁘지 않아요. 시야각도 넓고 밝기도 충분해서 밖에서 작업할 때도 괜찮더라구요. OLED 급은 아닌데 뭐… 이 가격대에서는 이 정도면 된 거 아닌가 싶음 ㅎㅎ
키보드: 텐키리스인데 오히려 좋아?
텐키리스 키보드라서 처음엔 좀 아쉬웠는데요?? 근데 오히려 키보드가 중앙에 배치되니까 타이핑할 때 더 편하더라구요. 키감도 나름이고, 백라이트도 있어서 밤에 작업할 때 굿.

램: 64GB까지 확장 가능
기본 램이 좀 아쉬울 수 있는데, 최대 64GB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해요. 나중에 필요하면 램 늘리면 되니까 일단 기본으로 쓰다가 업그레이드 해도 됨. 확장성 좋은 건 언제나 좋죠 ㅎㅎ

마무리
전반적으로 GIGABYTE AERO X16 꽤 괜찮은거 같은… 알루미늄 바디에 가벼운 무게, 강력한 CPU, 확장성까지… 크리에이터나 개발자분들한테 추천해도 될 듯해요.
근데 가격이 좀 있어서 예산 여유 있으신 분들께 추천! 고민되시면 매장에서 직접 만져보시는 것도 좋을거같아요~
← 블로그 목록으로